경리업무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문가 상담    바로가기

계정과목 첫걸음

계정과목 첫걸음에서는 계정과목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를 알려주며 또 계정과목을 선택하는 기준, 계정과목 정말 중요한 것인가?
계정과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계정과목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집의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방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원룸부터 시작해서, 안방, 작은 방이 생기게 되고, 조금 더 커지면 안방, 작은 방, 문간 방으로, 매우 커지게 되면 그때부터는 방의 용도가 다양해지게 되서 옷만 모아두는 드레스 룸, 구두만 모아놓은 구두 방, 각종의 영화 dvd가 모아져 있는 극장, 액세서리를 모아두는 액세서리 방, 책이 있는 서재 등등으로 정해놓고 쓰게 됩니다.
   계정과목을 선택하는 기준
이처럼 계정과목은 방(room)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 해당되는 것들을 제대로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별로 어려울 거 없겠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경리코리아 뿐만 아니라 naver 검색사이트에 있는 회계 관련 질문 내용을 보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하는 것이 바로 "이럴 때는 어떤 계정과목을 쓰는 것이냐 ?"라는 것입니다.
   계정과목 정말 중요한 것인가?
결론적으로 말하면 뭐 그리 중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차량유지비든 여비교통비든 결국에는 비용이라는 것이죠.
차량유지비방(room)인지 여비교통비방(room)인지 어디에 넣어야 하는 지 잘 모르겠으면 일단 비용방(room)에다가 넣어놓고 나중에 고민해도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계정과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계정과목은 방(room)과 같다고 했습니다.
방의 용도는 집주인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것처럼, 계정과목이라는 것도 원래는 필요할 때마다 만들면 그만입니다.
예를 들어, 생전에 와인이란 것을 먹어보지 않다가 이번에 와인을 취미로 삼게 되서 와인을 모아둘 방이 필요하게 되었다면 그냥 "와인 방"이라고 만들어서 와인을 넣어놓으면 될겁니다.
원격지원버튼

History

상위로 이동 구인구직 고객센터 종합소득세신고안내